한국타이어 신제품 벤투스 s1evoz 써머타이어 3개월 실제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타이어 신제품 벤투스s1evoz 장착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한국타이어에서 슈퍼 스포츠 타이어로 명칭을 한 S1EVOZ 장착 후기입니다
벤투스신제품 은 S1 EVO Z와 S1 EVO Z AS 으로 써머 타이어와 사계절 타이어가 22년도 5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사계절 타이어는 한국 생산 써머타이어는 헝가리 생산이라고 티스테이션 사장님께서 알려 주셨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생산라인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써머 타이어 장착으로 인해 헝가리 생산품을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신규 제품 런칭으로 인해 4짝 장착 시 주유권 7만 원 증정 이벤트와 후기 3만 원 주유권 이벤트가 있어
10만 원 할인이 돼서 겸사겸사 장착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이벤트가 종료되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국타이어 제품군중에 프리미엄 타이어를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걱정 반 궁금함 반으로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론적으로 이야기를 하면 런플릿 타이어 투란자대비 90 ~ 95% 성능을 낸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 EVO Z는 런플릿 타이어가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먼저 기존에 사용 중인 브리지스톤 런플렛 투란자T005의 모습입니다
12,000km 주행한 상태이고 지우개라는 별명답게 마일리지가 생각보다 빠르게 소멸되었습니다
아래는 새로 장착한 벤투스 슈퍼 스포츠 ventusS1evoz 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패턴이 조금 특이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장착 완료 후 모습입니다
써머타이어라 마일리지는 일반타이어 대비 높지는 않습니다
기존에 브리지스톤 런플렛(런플릿) 타이와 비교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승차감 : ventus S1 evoz는 런플렛 타이어가 아니기에 확실히 승차감이 향상된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방지턱을 넘을 때 확실히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그렇다고 일반 승용차의 부드러운 정도는 아닙니다 - 개인차가 있고 상대적입니다)
2. 단단함 : 흔히 말하는 사이드 윌의 단단함은 ventus S1 evoz는 런플렛 타이어가 아니기에 런플렛 타이어와 단단함이 같을 순 없지만 무르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고 런플렛 타이어 대비 90% 정도 단단함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3. 가격 : 물류대란 및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타이거 가격이 많이 올랐고, 원하는 타이어를 적재적소에 공급받기 어려운 시점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19인치 기준 4개 110만 원 (장착비 포함)
(가격은 온라인. 오프라인에 따라 차이가 크니 비교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4. 접지력 : 액셀링을 한 만큼 가속이 되는 거 같습니다
제로백 측정이나 풀 액셀링을 하지 않는 관계로 100% 성능 확인은 어렵지만
다소 급격한 출발 시 슬림 현상 (헛바퀴가 도는)은 발생하지 않아 접지력은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5. 빗길 : 올해 비가 많이 와서 빗길에서 주행을 자주 하게 되었는데 결과적으로는 안정성이 좋다는 느낌이었습니다
( 70km 주행 중에 갑자기 물 웅덩이를 지나가게 되었는데 직진성을 잘 유지하여 잘 지나갔습니다 )
초고속에서는 미끄러짐이 발생하니 비 오는 날은 저속 운전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6. 직진성 : 조타가 틀어지지 않고 직진성이 확보되는 거 같습니다
7. 제동 : 개인의 운전습관과 브레이크의 따라 차이가 크지만 기존 브릿지스톤대비 90~95% 정도 성능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총평은 합리적인 가격에 스포츠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타이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재구매 의사는 충분히 있는 타이어라고 생각합니다
와인딩이나 서킷을 타지 않기 때문에 극한 상황에서의 정보는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타이어는 디자인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옆면 디자인도 준수하게 잘 나온 거 같습니다
자세한 타이어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벤투스신제품 타이어 교체 후기였습니다
지원받는 부분이 없는 100% 순수한 개인적인 의견이며, 전문가가 아니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